나눔의집

공지사항

日 정부, "위안부 소녀상 철거 조건 협상하겠다"

작성자 : 애니휴먼 (ip:) | 작성일 : 2016-12-29 | 조회수 : 204

첨부파일 :

 

일본 정부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소녀상 철거 조건으로 한국과 협상에 임할 방침을 굳혔다고 16일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군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피해 여성을 상징하는 소녀상 철거를 협상 ‘조기 타결’조건으로 한국 정부로부터 소녀상 철거를 확약받은 후 아시아여성기금(군 위안부 피해자 구제책으로 일본이 1990년대에 만든 기금) 사업 예산을 늘리는 방안으로 최종 타결을 도모할 방침이다.

신문은 "서울 일본 대사관 앞에 설치된 소녀상 철거를 목표로 아베 정권의 '강한 의지'을 부각시킨 형태"라고 밝히며, 지난 2일 한·일 정상 회담에서 합의한 군 위안부 문제의 '조기 타결' 노력을 한국 측에 요구하는 목적도 있다고 밝혔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평화의 소녀상'을 제막하자 위안부 강제동원의 산증인 김복동) 할머니가 소녀상을 만져보고 있다.



일본 정부 관계자는 “한국이 진심으로 문제의 타결을 도모할 의사가 있다면 스스로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정부는 민간에서 설치한 소녀상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 철거할 수 없다는 입장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세계일보



비밀번호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수정 삭제 답변 목록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